평택시, ‘2019년 하반기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실시
평택시, ‘2019년 하반기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실시
  • 평택=안종찬 기자 ajch123@naver.com
  • 승인 2019.09.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장선 시장 "공직자로서 올바른 공립관 확립 및 시정 이해도 높이길"
▲시장과 토크콘서트
▲2019년 하반기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에 시장과 토크콘서트하고 있다.

[평택=안종찬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 동안 송탄 국제교류센터 및 평택 일원에서 ‘2019년 하반기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하반기에 신규 채용된 공무원 중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공직자들의 올바른 공직관 확립과 기본소양 함양 및 시에 대한 시정이해를 돕고 공직사회의 조직문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전자 방문
▲삼성전자를 방문한 하반기 신규 공무원들

또한, 이종호 부시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해 공무원의 기본자세 및 공직관 확립, 직장예절 및 CS교육, 보고서 작성 및 청렴 인문학, 내부선배들에게 배우는 실무 교육 등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첫째날은 ‘시장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시장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캠프 험프리스 방문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한 신규 공무원들

시정 현장 견학으로 삼성전자와 평택항, 평택가스공사 방문을 통해 시정 이해도를 높이고 특히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해 구석구석 살펴본 후 한미동맹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참석한 신규 공직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평소 알 수 없었던 시정 현황과 평택시의 공무원으로서 앞으로 해야 할 일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 평택시 공무원으로서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공직자로서 올바른 공직관 확립과 신규 공직자들의 시정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이번 오리엔테이션이 운영됐다”며, “신규 공직자 한사람 한사람이 제 역할을 다해 평택시 발전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jch12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