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송영길 초청강연회,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국회의원 송영길 초청강연회,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 평택=안종찬 기자 ajch123@naver.com
  • 승인 2019.06.2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국회의원, "북방경제협력은 퍼주기가 아닌 퍼오기"
값싸고 우수한 노동력과 천연자원으로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 높여···
▲강연에 초청된 송영길 국회의원
▲초청 강연 중인 송영길 국회의원

[평택=안종찬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평택시 갑·을지역위원회는 지난 27일 19시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국회의원 송영길 초청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오중근 평택을지역위원장, 임승근 평택갑지역위원장, 임원빈 안성지역위원장, 유진현 동두천·연천 (전)지역위원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양경석 도의원, 홍선의, 이윤하, 김승겸, 유승영, 이해금, 최은영 시의원을 비롯한 당원 및 시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중근 평택을지역위원장
▲오중근 평택을지역위원장

이번 강연에 초청된 송영길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장, 인천광역시장을 역임한 4선 국회의원이며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송영길 의원은 그동안 중국, 러시아, 미국 등을 방문하여 대북관계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新(신)북방정책’을 대변하고 협조와 이해를 구하기 위해 노력 해왔던 많은 일화를 소개하고 ‘북방경제협력은 퍼주기가 아닌 퍼오기’ 사업이며 ‘동북아슈퍼그리드(거대 에너지 수송 네트워크)’의 완성을 통해 북한이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함으로써 북한의 값싸고 우수한 노동력과 천연자원으로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을 높이고 철도연결을 통한 물류비 절감, 유라시아 대륙 진출의 장점 등 우리가 처한 여러 경제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강연이 됐다.

▲송영길 국회의원(중앙)

오중근 평택을지역위원장은 “송영길 의원의 신북방경제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의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당·정의 많은 협의를 통해 국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는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신동북아평화협력의 시대가 조속히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승근 평택갑지역위원장은 “오늘 강연으로 우리의 미래사회가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어야 하는지, 그 안에서 어떻게 경제 발전을 이루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개최된 국회의원 송영길 초청강연회
▲지난 27일 개최된 국회의원 송영길 초청강연회

평택을지역위원회는 “박주민 최고위원의 강연회에는 젊은 청년들이 많이 참석하여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청년들의 역할에 대해 숙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강연에 이어 오는 7월 11일(목)에는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초청하여 강연회를 개최한다.

ajch12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