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세무서, 납세자와 함께 하는 '세무지원 소통주간' 운영
평택시 평택세무서, 납세자와 함께 하는 '세무지원 소통주간' 운영
  • 평택=안태현 기자 dks4537@hanmail.net
  • 승인 2019.03.18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세납세자 위한 무료 세무상담 등 실시···

[평택=안태현 기자] 평택세무서(서장 전정수)는 지난 15일 국민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소통 행정'을 통해 세정 여론을 경청하여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영세납세자 등의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통한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매 분기 한 주간을 ‘세무지원 소통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1분기 소통주간은 3월 11일(월)~3월 15일(금)까지 운영했으며,  관내 영세납세자지원단 나눔세무(회계)사가 참여해 영세납세자의 세금고민 해결을 위한 무료 세무 상담 창구를 개설 및 운영했다.

 

 
아울러 바쁜 생업으로 세무서 방문이 어려운 납세자를 위해 영세납세자지원단 나눔세무(회계)사와 함께 3월 11일(월) 평택시 지산동 소재 송북전통시장을 방문해 현장상담실을 운영했다.
 
 또한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영세납세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세정현안을 소통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13일 소사벌상가번영회를 찾아 현장방문간담회를 개최하는 한편, 18년 12월말 결산법인 및 관내 세무대리인을 대상으로 주요 세법개정내용, 법리 오해 등으로 잘못 신고하기 쉬운 항목 등 신고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자 법인세신고간담회를 개최했다.
 
 세무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무지원 소통주간’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납세자와의 상시 공감소통을 더욱 활성화하여, 납세자가 세금에 대한 고충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세정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ks453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